[파이낸스투데이] 피엠더블유, 코로나19 자가검사 홈키트용 PMW Control Swab, Polyester Swab 개발

피엠더블유, 코로나19 자가검사 홈키트용 PMW Control Swab, Polyester Swab 개발

코로나19(COVID-19)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가운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. ‘혹시나’ 하는 불안감이 있을 때 신속하게 결과를 알아보고 싶은 소비자들이 자가검사키트를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.

자가검사키트의 정확도는 키트에 포함되는 스왑(Swab/면봉)의 검체 채취율에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. 검체를 제대로 채취해야 키트 검사 결과를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이러한 가운데 피엠더블유 주식회사는(이하 PMW㈜) PMW Control Swab(컨트롤 스왑), Polyester Spun Swab(폴리에스터 스푼 스왑 또는 폴리 스왑)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이며 자가검사키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. flocked swab의 높은 검체 채취율에 버금가는 컨트롤 스왑 및 폴리에스터 스푼 스왑을 개발해 자가검사키트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.

PMW㈜의 PMW Control Swab(피엠더블유 컨트롤 스왑), Polyester Spun Swab(피엠더블유 폴리에스터 스푼 스왑)은 코로나19 자가검사 홈키트에 구성되는 품목 뿐 아니라, Rapid Antigen Kit에도 성능 확인용으로 사용되고 있다.

PMW㈜ 관계자는 “특화된 기술, 차별화된 전략,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”며 “앞으로 의료기기 시장은 물론 화장품 시장까지 영역을 넓힐 것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 PMW㈜는 플로킹 스왑(Flocked Swab), 폴리에스터 스왑(Polyester Swab), 레이온 스왑(Rayon Swab), 컨트롤 스왑(Control Swab) 등 검체 채취용 스왑 제조 및 검체 채취 수송 키트를 공급하는 기업이다. 부산 내 유일의 검체 채취 키트 제조회사로서 해외 60여개국에 수출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.

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바이오 신소재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며, 제품은 상반기 중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Go to Top